게임 업계의 발판을 위한 길잡이
게임 기획 분야에 종사하고 싶은 열망이 있다면, "유저를 끌어당기는 모바일 게임 기획"은 귀중한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은 경험 많은 게임 기획자들이 집필한 안내서로, 포트폴리오 작성, 역기획서 작성, 시스템 기획의 복잡한 과정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안내합니다.
포트폴리오를 짜임새있게 구성하기
이 책은 게임 기획 지망생이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합니다. 게임 시스템 기획과 콘텐츠 기획의 차이점을 파악하고, 게임 기획서의 전체 구조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또한 역기획서, 게임 프로토타입, 게임 UI 샘플을 만드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데이터와 밸런스의 마스터링
게임 기획에서 데이터 테이블과 밸런싱 기획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핵심 개념을 명쾌하게 설명하고, 데이터 테이블을 정의하고 수치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또한 밸런싱 기획의 원칙을 탐구하고, 사운드 기획, 체크리스트, 필요 인력 계획, 개발 일정의 작성 방법을 다룹니다.
게임 기획자로서의 포괄적인 이해
이 책의 범위는 게임 기획의 거의 모든 측면을 포괄합니다. UI와 UX의 차이점, 게임 시장 조사, 신규 게임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발상법, 상용화 모델, 게임 운영 툴, 게임 회사 창업을 위한 인력 구성과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심지어 VR 게임 기획과 게임 채널링에 대한 탐구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자의 풍부한 경험
"유저를 끌어당기는 모바일 게임 기획"은 게임 업계에서 10년 넘게 일한 경험이 풍부한 저자 팀이 집필했습니다. 이들의 통찰력과 지식은 이 책을 단순한 안내서가 아닌 실용적이고 가치 있는 자료로 만듭니다.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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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어떤 수준의 독자를 대상으로 합니까?
이 책은 게임 기획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는 초보자부터 경력을 쌓고 있는 지망생까지 모든 수준의 독자에게 적합합니다. -
포트폴리오 작성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이 있습니까?
예, 이 책의 샘플 자료는 https://github.com/bjpublic/game_plan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이 책에서 다루지 않는 다른 게임 기획 주제가 있습니까?
이 책에는 게임 디자인, 프로그래밍, 아트 프로덕션과 같은 게임 개발의 다른 측면은 다루지 않습니다.